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2-04-15
[칼럼] 얼굴지방흡입, 부작용 막을 수 있는 성형외과적 진단 필요한 이유는?
현대인들은 과거 어느 시대의 사람들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이제는 연예인이나 모델과 같은 특정 직업군이 아닌 일반인들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고 개선하는 부분에 전혀 어색함이 없을 정도다.
이런 경향이 짙어지면서 미를 판단하는 기준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예쁘고 뚜렷한 이목구비가 인기가 있었다면, 최근에는 V라인 얼굴형으로 꼽히는 갸름하고 조화로운 얼굴형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도 존재한다.
얼굴 라인을 만들거나 개선을 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등 노력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단순하게 체중을 감량한다고 자신이 원하는 얼굴 라인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체중을 빼는 것 자체도 쉽지 않고, 사람마다 얼굴에 있는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라인이 쉽게 연출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은 얼굴형 개선을 위한 지방성형을 고려하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얼굴지방흡입이 있다. 이는 턱라인이나 볼살 등의 지방을 흡입해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사람마다 다른 얼굴의 특성에 따라 지방흡입을 계획해 자신이 원하는 라인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얼굴 중에서도 턱에 지방이 두꺼울 경우에는 이중턱이 만들어 질 수 있다. 이중턱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할 뿐 아니라 턱과 목의 경계를 무너뜨려 둔한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다. 같은 얼굴이라고 하더라도 턱 라인이 선명하지 않으면 인상이 훨씬 달라 보일 수 있다.
또, 볼살과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얼굴라인을 둥글둥글하게 만들어 뚜렷한 외모를 만드는데 방해를 한다. 이러한 볼살 역시도 계획에 따른 지방흡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데, 볼살과 턱살 등 얼굴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면 갸름한 V라인 얼굴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수술을 통해 불필요하고 과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한다면 세련되고 깔끔한 인상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얼굴의 경우, 피부와 지방층이 얇기 때문에, 흡입에 있어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과하게 흡입한다면 오히려 피부가 울퉁불퉁해 보이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얼굴 부위는 신경과 혈관이 분포되어 있는 민감한 부위로 안전한 계획을 통해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계획을 세우는 단계에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면밀하게 진단을 받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을 확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개인에 따른 얼굴의 특성도 확인하고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사람마다 다른 얼굴형과 피부 상태를 고려해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하게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한다거나 가격과 같은 비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할 수술 계획은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따져 안전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다.
글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장진우 원장
[링크 :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