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성형외과의원

logo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상담받기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화상담
온라인문의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top TOP

전화상담

1688 - 8538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문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빠른 문의를 도와드립니다.

온라인예약

온라인예약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688 - 8538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오시는길

시크릿성형외과 오시는길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72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올리브영 건물

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1-11-16

여드름 흉터, 개인 진단 따라 맞춘 피부과 치료가 도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외투를 입는 것이 거추장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포근한 날씨였으나 어느덧 첫 눈이 내리는 등 쌀쌀한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날씨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기에는 피부 건강관리에 대해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로 고민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실제로 겨울 방학을 이용해 피부 질환 개선을 계획한다. 학기 중 시간이 부족해서, 혹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될 것이라 생각해서 미뤄왔던 여드름 치료를 하기에 적절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피부과 질환인 여드름은 각질에 의해 모공이 막혀, 피지가 차게 되고, 여드름균과 염증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게 된다. 특히 청소년 시기에는 성호르몬의 일종인 안드로겐의 분비가 활발한데 이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여드름이 생기게 된다. 

또, 여드름을 치료하지 않고 둔다면, 염증에 의한 혈관 확장으로 인해 붉은 자국이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갈색의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와 함께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고, 손으로 짜거나 터뜨리는 등 비위생적으로 관리한다면 자국과 흉터가 더 발생하기 쉽다. 흉터의 경우 여드름을 치료한 이후에도 평생 남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 

피부는 표피층과 진피층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흉터는 염증이 심하고 오래 지속되어 진피층 아래 부분까지 손상이 됐을 때, 흉터를 남기게 된다. 여드름 흉터의 경우, 오랜 기간 질환이 지속됐을 때 진피층까지 손상이 되어 나타나는 것인데, 질환이 나타난 초기에 이를 치료하지 않고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한다면 흉터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조기에 치료를 받아 염증 기간을 줄이는 것이 흉터를 방지하는 길이 될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위축성 흉터와 비후성 흉터로 나뉜다. 위축성 흉터의 치료는 상처를 주고 재생 되는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패인 곳을 메우는 원리이다. 이러한 방법으로는 프락셔널 레이저, 숄더링 기법, CROSS 요법 등을 예로 꼽을 수 있다. 또한 꺼진 부위를 채우거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기 위해 흉터 필러, 쥬베룩과 같은 자가콜라겐부스터를 주사하기도 한다. 비후성 흉터는 상처의 회복 과정에서 콜라겐이 오히려 과다하게 생성된 경우로, 트리암시놀론 병변 내 주사, 혈관 레이저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

흉터는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고, 한 가지 치료로만 완전하게 치료하기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 상태와 흉터의 종류 등을 피부과 전문의에게 면밀하게 진단받고, 이를 고려해 자신에게 알맞은 맞춤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시크릿성형외과 송승현 원장

 

[링크 : 여드름 흉터, 개인 진단 따라 맞춘 피부과 치료가 도움 < 건강 < 섹션 < 기사본문 - 법보신문 (beopbo.com) ]

 

 

모델모집

자연스러운 성형을 지향하는 시크릿성형외과의원의 모델이 되어 보세요.

자세히보기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

성형외과 진료부터 피부과 진료까지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여 안심하고 토탈 뷰티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 전문의의 1:1 책임전담제 실시는 물론, 전문의 간의 협진을 통해 불편함 없이 한 곳에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모든 환자가 VIP입니다.

자세히보기
전화상담

1688 - 8538

오시는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72 (역삼동)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진료시간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