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성형외과의원

logo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상담받기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화상담
온라인문의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top TOP

전화상담

1688 - 8538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문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빠른 문의를 도와드립니다.

온라인예약

온라인예약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688 - 8538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오시는길

시크릿성형외과 오시는길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72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올리브영 건물

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1-06-17

성형외과 기능코성형, 질환과 미용적인 부분 동시에 개선할 수 있어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코는 기본적으로 호흡이라는 숨 쉬는 기능을 담당한다. 호흡을 하지 않고 생명을 이어갈 수 없기 때문에, 신체를 이용해서 실시하는 기능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또, 외관상으로도 코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같은 눈 모양과 얼굴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떤 코를 가졌느냐에 따라 외모가 확 달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기관이 코이기 때문에, 이를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능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해당 수술을 위해서는 어떤 점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까?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송승욱 전문의를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들었다.

          

 

 

 

 


▲ 사진=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송승욱 원장

 

 

 


Q. 기능코성형은 어떤 수술인가?

 

-질환이나 막힘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적인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시키고, 이와 동시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동시에 개선해주는 수술을 일컫는다. 코는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에 있어 모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이를 동시에 개선하는 기능코성형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Q. 코에 기능적인 이상이 생기면 어떤 문제가 동반되는지?

 

-해당 부위가 자주 막혀서 호흡에 어려움을 겪으면 삶의 질 자체가 크게 저하될 수 있다. 코로 숨을 쉬기 어려운 경우, 구강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는 입 안이 건조해져 구취가 발생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편도선염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또, 학습장애, 미각 저하,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또,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원인으로 인해 휘어진 코를 가진 경우에는 비밸브 협착증과 같은 치료가 까다로운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모양과 질환을 모두 다스릴 수 있는 치료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Q. 비밸브협착증과 같은 질환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면?

 

-비밸브는 코 안 쪽에 위치한 작은 공간인 호흡을 조절하는 부위로 이 부분이 좁아질 경우 정상적인 호흡이 힘들어지게 된다. 이 경우에는 협착된 부위에 연골을 넣는 성형을 통해 비밸브 공간을 넓혀주고 호흡이 원활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비후성비염의 경우, 콧속에 위치한 점막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알레르기나 구조적인 변형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질환이다. 이는 재채기나 가려움증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 비정상적으로 커진 하비갑개 점막을 수축시키는 방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이렇듯, 코 질환을 안고 있다면, 질환을 정확하게 진단받은 이후, 이에 맞춘 다양한 수술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기능코성형은 단순히 질환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성형을 통해 원인이 되는 구조를 바꾸는 방법이기 때문에, 질환의 재발을 막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Q. 기능코성형 시 확인할 부분은?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한 수술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를 위해 내시경이나 CT 등을 활용해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을 권한다. 또, 개인마다 다른 기능적 이상의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맞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안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Q. 마지막으로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전문의로써 할 말이 있다면?

 

-난이도가 높은 기능코성형은 제대로 기능적인 부분을 잡아내지 못한다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한 번에 기능적인 문제와 미용적인 부분을 만족할 만큼 개선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순히 비용만을 쫓아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자신의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받고 이에 맞춘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링크 : http://www.hemophil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51]

모델모집

자연스러운 성형을 지향하는 시크릿성형외과의원의 모델이 되어 보세요.

자세히보기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

성형외과 진료부터 피부과 진료까지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여 안심하고 토탈 뷰티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 전문의의 1:1 책임전담제 실시는 물론, 전문의 간의 협진을 통해 불편함 없이 한 곳에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모든 환자가 VIP입니다.

자세히보기
전화상담

1688 - 8538

오시는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72 (역삼동)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진료시간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