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성형외과의원

logo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상담받기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화상담
온라인문의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top TOP

전화상담

1688 - 8538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문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빠른 문의를 도와드립니다.

온라인예약

온라인예약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688 - 8538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오시는길

시크릿성형외과 오시는길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72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올리브영 건물

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 2021-05-24

성인여드름, 올바른 치료 선택위해 살펴볼 부분은?

 

 

 

 

사진: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송승현 원장 [제공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청춘의 상징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보통 여드름이라고 하면, 청소년 시기에 앓는 피부 질환을 떠올린다. 실제로 중고교생들 중에서는 외모에 민감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에 나타나는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점점 성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으로부터 자유로워지지 않는 경우도 존재한다. 특히, 최근에 들어서면서 성인여드름을 앓고 있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데, 과로나 생활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과거와 바뀌어 진 오염된 환경,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원인이 다양한 만큼, 증상에 따라 유형 역시 다양하게 나눌 수 있다. 곪아서 치료가 어려운 화농성 질환부터 부위가 점점 넓어지는 염증성 질환, 그리고 깊게 자리 잡고 커지면서 흉터가 남는 악성 질환 등 양상이 증상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주의해야할 부분은 스스로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터뜨리는 행위다. 무리한 힘을 피부에 잘못 가하거나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환부를 만질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되어 흉터나 자국을 발생시킬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스스로 짜는 등 임의적인 대처보다는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고 재발을 막을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부과에서 실시하는 여드름 치료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지선을 파괴해 피지 분비를 감소시켜 증상을 개선하는 프락셔널 레이저인 시크릿 고주파를 이용한 방법을 꼽을 수 있다. 이는 콜라겐을 생성해 흉터 개선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보기 싫은 흉터가 얼굴에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스릴 수 있는 포토나 스타워커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는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고, 특수팁을 장착해 프락셔널 타입의 빔을 통해 흉터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모공이 넓어 고민인 이들이 이용하기에도 적합할 수 있다.

 

 질환이 그리 심각하지 않은 이들은 발생의 확률을 줄일 수 있는 광역동치료 PDT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는 광감각제를 피부에 도포해 피지선에 흡수시킨 후 이와 반응하는 빛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피지선의 활동을 감소시키고 균을 사멸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과 같이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시기에 고려할만한 방법이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아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문의 송승현 원장

 

 

 

 

모델모집

자연스러운 성형을 지향하는 시크릿성형외과의원의 모델이 되어 보세요.

자세히보기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

성형외과 진료부터 피부과 진료까지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여 안심하고 토탈 뷰티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 전문의의 1:1 책임전담제 실시는 물론, 전문의 간의 협진을 통해 불편함 없이 한 곳에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모든 환자가 VIP입니다.

자세히보기
전화상담

1688 - 8538

오시는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72 (역삼동)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진료시간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