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성형외과의원

logo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
상담받기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전화상담
온라인문의
온라인예약
오시는길
top TOP

전화상담

1688 - 8538

정보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문의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빠른 문의를 도와드립니다.

온라인예약

온라인예약으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688 - 8538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오시는길

시크릿성형외과 오시는길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72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올리브영 건물

언론보도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 2021-03-24

[건강 Q&A] 눈 뒤트임·밑트임 수술, 성형외과 부작용 줄이는 방법 있나요?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전문가가 답해드립니다>

 

눈은 이목구비 중에서 사람의 인상과 외모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부위다. 단순하게 눈의 모양을 떠나서 눈꼬리의 방향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크게 달라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최근에는 외모와 인상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게 강조되고 있다. 특히, 3월에는 면접이 몰려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다른 시기보다 외모나 인상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시기다.

이 때문에 보다 나은 외모를 가지기 위해 눈 성형을 염두에 두는 이들이 있다. 기본적인 쌍꺼풀 수술부터 뒤트임, 밑트임 등의 눈꼬리를 성형하는 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을 충분히 고려해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가까운 길은 부작용의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다.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를 위해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찾아 충분히 상담을 받고 계획을 세워 수술을 받을 것을 권한다.

 

 

눈꼬리를 성형하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을 성형한다고 하면 쌍꺼풀 수술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눈 모양을 가장 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많이 활용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전체적인 인상과 분위기를 바꾸는 눈꼬리 성형을 활용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평상시에 인상이 사납다거나 차갑고 딱딱한 분위기를 풍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면, 눈꼬리가 과도하게 올라간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이러한 이들에게는 눈꼬리를 내리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정확한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대표적으로 뒤트임과 밑트임이 존재한다. 뒤트임은 눈매를 확장시키고 내려 줄 수 있는 수술로 앞서 이야기했듯 매서운 인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 이외에도 눈과 눈 사이가 가까워 앞트임을 이용할 수 없는 사람, 앞트임이나 위트임만으로는 트임의 효과가 미미해 답답한 느낌의 눈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 밑트임은 눈 전체 길이 중 바깥쪽 1/3 정도를 아래로 잡아끌어 내리는 방법이다. 뒤트임과 함께 이를 병행해서 받기도 한다. 보다 부드러운 인상을 원하는 이들이 받기에 적합할 수 있다.

 

뒤트임과 밑트임은 항상 병행해야 하는 방법인가?

 

그렇지 않다. 두 가지를 같이 받는 것이 더 나은 효과를 낼 수도 있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뒤트임과 밑트임을 따로 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본원에서는 눈꼬리 끝점 자체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자연스레 눈꼬리가 아래로 내려오면서 확장 효과를 내도록 하기 때문에 뒤트임과 밑트임을 병행한다. 뒤트임과 밑트임 수술은 어떤 방법을 활용하느냐에 선택해야 할 방법도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자신의 눈을 정확하게 진단받고 이에 맞춰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부작용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한다면?

 

부작용으로 수술을 받은 이후 간혹 절개한 부분이 다시 붙어버리는 등의 유착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병원을 찾을 때에서 이를 낮추기 위한 방법을 활용하는지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외안각 인대를 골막으로 재배치하는 방식으로, 붉은 흉살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유착현상이 일어날 가능성 역시 낮아지게 된다. 이러한 방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각도조절이 용이해 수술 만족도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시크릿성형외과의원 조용근 원장

 

 

[링크 :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9918]

 

모델모집

자연스러운 성형을 지향하는 시크릿성형외과의원의 모델이 되어 보세요.

자세히보기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

성형외과 진료부터 피부과 진료까지 토탈 뷰티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여 안심하고 토탈 뷰티 컨설팅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담당 전문의의 1:1 책임전담제 실시는 물론, 전문의 간의 협진을 통해 불편함 없이 한 곳에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모든 환자가 VIP입니다.

자세히보기
전화상담

1688 - 8538

오시는길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72 (역삼동)
화인타워 4층 (강남역 3번, 4번출구 앞)
진료시간
평 일
오전 10:00 - 오후 07:00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09:00
(피부과 야간진료)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